컴파일 과정
- 전처리
- 헤더파일 삽입
- 매크로 치환
- 컴파일
- 어휘-구문-의미 분석
- 최적화
- 어셈블
- 컴파일된 어셈블리어를 기계어로 번역
- 링커
- 사용된 라이브러리와 연결
- 실행파일 생성
JAVA의 데이터 타입
- 기본형 : 스택 메모리 영역에 실제 값을 저장하는 데이터 타입
- int, short, long, double, float, char, boolean, byte
- 참조형 : 힙 메모리에 실제 값 저장하고 스택 메모리에는 힙 메모리 주소값만 저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
사람들이 사물을 인식하는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설계하려하는 것
- 추상화 : 인터페이스와 구현을 분리
- 캡슐화 : 데이터와 함수 등 객체와 관련있는 것을 묶는 것
- 상속 : 이미 작성된 클래스를 확장하는 방법중의 하나로 코드의 재사용성 올림
- 다형성 : 오버로딩, 오버라이딩 등 하나로 여러가지를 처리하는 것
c++의 철학
언어 자체를 사람의 언어처럼 쉬운 방식으로, 어떠한 성능 저하도 없이 표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
int형 범위
-2^31 ~ 2^31-1